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국내)

[대전 / 동학사 / 동화식당] 닭백숙 , 찰밥 (feat.계곡과 이어진 식당)

by 김부스 2024. 8. 8.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동학사로 물놀이 겸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맛있는 백숙을 먹으러 갔었는데요

 

그때 방문했었던 대전 동학사에 위치한 동화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동화식당


 대전 동학사 동화식당 가게정보

주소 : 충남 공주시 반포면 동학사 1로 291 동화식당 / 학봉리 716-8
영업시간 : 10:00 ~ 21:00
전화번호 : 042-825-4624
※ 식당들 모여있는 언덕길 쪽에 위치, 주차는 아래 공영주차장 이용 추천

 

 

 

반응형

 

 

 메뉴판

메뉴판

 

월요일에 방문했었지만 휴가철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ㅎㅎ

 

물 쪽이 보이는 자리는 이미 만석이라 다른 자리를 안내받고 앉았고

 

여러 가지 종류의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고민이 되더군요

 

그래도 계곡을 왔으니 국룰인 닭백숙은 먹어봐야겠죠~?

 

728x90

 

 

음식들의 모습

 

 

음식들의 모습

 

여러 가지 밑반찬들도 잘 나오고 닭백숙의 닭은 꽤 커 보였습니다!!

 

그리고 맛있어 보이는 닭백숙에 빼놓을 수 없는 맥주도 시켜주었습니다ㅎㅎ

 

SMALL

 

닭백숙

 

닭백숙

 

뽀얀 국물에 몸에 좋은 부추가 듬뿍 올라간 닭백숙은 먹음직스러웠습니다ㅎㅎ

 

큼지막한 닭을 가위와 집게로 손질을 해주고 먹을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이제 몸보신 시작해 보겠습니다!!

 

 

 

 

닭백숙

 

닭백숙의 고기의 식감은 질기지 않고 먹기 딱 좋은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ㅎㅎ

 

간은 그냥 먹어도 싱겁지 않고 괜찮았으며 부드러운 살코기를 소금에 콕 찍어서 먹으니 더 맛있더군요

 

 

닭백숙

 

진하고 담백한 국물은 더운 날씨에 흘린 수분들을 잘 채워주는 기분이었습니다ㅎㅎ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덥고 뜨거운 날씨에 많이 지치셨을 텐데

 

뜨끈한 닭백숙 한 그릇 드시고 기운을 찾고 남은 여름 잘 이겨내시면 좋겠습니다!!

 

도토리묵

 

개인적으로 반찬들 중에서 도토리묵이 입맛에 잘 맞더군요

 

백숙을 먹다가 살짝 느끼하면 새콤하고 부드러운 도토리묵이 잘 잡아주었습니다ㅎㅎ

 

 

찰밥(죽)

 

 

찰밥

 

백숙을 다 먹고 난 후에는 같이 나온 찰밥을 넣어줘서 식사로 먹을 죽을 만들어줬습니다ㅎㅎ

 

백숙을 먹고 죽까지 안 먹어주면 섭섭하죠~~!

 

 

찰밥

 

담백한 국물과 부드러운 찰밥으로 만든 죽을 먹으니 속이 든든해지더군요ㅎㅎ

 

뜨끈한 죽까지 마무리로 먹으니 기운이 솟는 기분이었고

 

알차게 먹은 한 끼였습니다!!

 

 

물놀이

 

물놀이

 

식당아래에는 깊지는 않지만 시원한 계곡이 이어져 있어서 힐링도 되고 아주 좋았습니다ㅎㅎ

 

확실히 물가라 그런지 뜨거운 햇빛 빼고는 바람도 꽤 불고 시원하더군요

 

많은 분들이 가족들과 여행겸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계셨습니다

 

 

계곡

 

아이들은 작은 돌들을 주워서 돌탑을 만들고 있었는데 그 모습이 평화롭고 보기 좋았습니다

 

아직 여름이 꽤 남았지만 시원한 물놀이도 하고 뜨끈한 백숙으로 몸보신도 하고

 

남은 여름도 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ㅎㅎ


 

✔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4.08.02 - [음식이야기 (국내)] - [대전 / 둔산동 / 요미우돈교자] 넓적 가락국수, 명란 크림 가락국수, 사각교자

 

[대전 / 둔산동 / 요미우돈교자] 넓적우동 , 명란 크림 우동 , 사각교자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일본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와 여러 가지 우동들과 일본 느낌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요미우돈교자 대전 둔산점을 소개

kimbooth97.tistory.com

 

 

2023.09.03 - [여행이야기 (국내)] - 20230827 충청남도 공주 여행 / 바비큐파티 / 상추의 효능

 

20230827 충청남도 공주 여행 / 바베큐파티 / 상추의 효능

오늘은 힐링할 겸 대전 근처인 공주로 여행을 가는 날이다 여행의 테마는 힐링이며 펜션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며 휴식을 취하려고 한다 여행을 떠나기 전 고기와 술과 음료 그리고 먹을 것들을

kimbooth97.tistory.com

 

 

 

2024.07.08 - [음식이야기 (국내)] - [대전 / 문화동 / 소바노하나] 텐소바, 김치날치알주먹밥

 

[대전 / 문화동 / 소바노하나] 텐소바 , 김치날치알주먹밥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무더운 여름철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가 시원한 소바인데요! 소바 안 먹은 지도 꽤 되었고 날씨가 더워지니 시원한 소바 한 그릇 먹고 무

kimbooth9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