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국내)

[충남 / 보령 / 먹보네 조개구이] 조개구이 , 가리비 , 바지락 , 키조개

by 김부스 2024. 8. 1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다여행인데요 

 

전 최근에 1박 2일로 바다를 보러 대천 여행을 다녀 왔었습니다!

 

그리고 바다여행하면 조개구이가 떠오르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대천에서 방문 했었던 먹보네 조개구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게입구의 모습


 충남 보령시 먹보네 조개구이 가게정보

주소 :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 4길 22 / 신흑동 1983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전화번호 : 0507-1328-5542

 

 

 

반응형

 

 

메뉴판

 

메뉴판

 

저녁 시간 전쯤에 방문해서 가게에는 손님들이 많이 안 계셨습니다ㅎㅎ

 

메뉴는 여러 가지 해산물 종류의 음식들과 탕종류의 음식들이 있었지만

 

저희는 조개구이가 목표였기 때문에 모둠조개와 흘렸던 땀과 갈증을 채우기 위해 소주와 맥주도 주문했습니다!!

 

 

728x90

 

 

기본 세팅

 

기본 세팅

 

기본 세팅으로는 뜨끈한 미역국과 찐 새우와 대패삼겹살이 나왔고

 

가리비, 관자, 바지락, 키조개로 이루어진 모둠조개가 등장했습니다ㅎㅎ

 

 

모듬조개

 

조개들마다 초장도 잘 뿌려져 있고 구워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군요

 

이제 애피타이저로 미역국을 한입 먹어주고 조개들을 구워보도록 하겠습니다!!

 

 

SMALL

 

 

모둠조개구이

 

모듬조개

 

불의 열기는 꽤 세서 고기와 조개들이 금방 익어갔습니다!

 

조개들은 껍질에서 떨어지면 먹어도 된다고 하셨지만

 

여름이다 보니 저희는 한번 더 뒤집에서 조금 더 구워줬습니다ㅎㅎ

 

 

치즈

 

치즈도 시켜서 조개에 넣어서 녹여서 먹으면 더 맛있다길래 모차렐라 치즈도 주문했고

 

치즈의 양이 꽤 많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ㅎㅎ

 

 

모듬조개구이

 

조개들이 하나씩 입을 벌리고 먹을 시간이 다가오니 설렘더군요ㅋㅋ

 

여름은 날씨가 덥지만 바다 와서 이렇게 조개구이를 먹는 것도 낭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개

 

잘 익은 가리비를 고추냉이를 넣어준 초장에 싸악 찍어서 먹으니

 

부드러운 가리비의 식감과 알싸한 초장이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조개구이는 초장맛이 다라는 말이 있는데 어느 정도는 공감합니다

 

 

키조개

 

큼지막한 키조개도 치즈를 듬뿍 넣어서 불판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키조개 안에서 보글보글 끓으면서 녹는 치즈가를 보니 군침이 흐르더군요ㅎㅎ

 

 

조개

 

키조개는 치즈로 잘 감싸서 먹으니 잘 녹은 치즈의 담백함과 잘 어울렸습니다

 

치즈 러버인 저로써는 안 맛있을 수가 없는 조합이죠~~!

 

 

조개리필

 

부족한 조개들은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이렇게 리필조개들을 갖다 주셨습니다

 

이날 여러 번 리필하여 이번 연도 조개들은 원 없이 먹은 것 같네요ㅋㅋ

 

 

노을 진 바다 모습

 

노을진 바다 모습

 

배부르게 다 먹고 나오니 해가 거의 지고 있었는데 하늘의 색감이 정말 이쁘더군요

 

물도 많이 빠져서 사람들도 저 멀리 바다 가까이 까지 산책하고 있었습니다

 

 

노을 진 바다 모습

 

저와 일행들도 바다 가까이 가서 파도 소리도 듣고 걸으니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도시에서 한적한 바다로 오니 눈도 덜 피로하고 파도의 출렁이는 소리가 듣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목표했던 조개구이도 알차게 먹고 바다도 보니 만족스러움이 컸습니다ㅎㅎ


 

✔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4.08.08 - [음식이야기 (국내)] - [대전 / 동학사 / 동화식당] 닭백숙, 찰밥 (feat. 계곡과 이어진 식당)

 

[대전 / 동학사 / 동화식당] 닭백숙 , 찰밥 (feat.계곡과 이어진 식당)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동학사로 물놀이 겸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맛있는 백숙을 먹으러 갔었는데요 그때 방문했었던 대전 동학사에 위치한 동화식당을 소개해

kimbooth97.tistory.com

 

 

2024.07.20 - [음식이야기 (국내)] - [대전 / 삼괴동 / 올면키친] 명태회냉면 , 들기름막국수

 

[대전 / 삼괴동 / 올면키친] 명태회냉면 , 들기름막국수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요즘에 날씨가 무덥고 습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여름 음식들이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도 몸의 열기를 싸악 내릴 수 있는 음식들로 준비해서 가

kimbooth97.tistory.com

 

 

2024.07.14 - [카페이야기 (국내)] - [대전 / 궁동 / 더써니스트 카페] 신선로 과일 빙수

 

[대전 / 궁동 / 더써니스트 카페] 신선로 과일 빙수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요즘 날씨가 무더워지고 습한 날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엔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빙수가 생각이 많이 나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신선로 그릇에 상

kimbooth9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