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국내)

[부산 / 광안동 / 할매재첩국] 재첩정식 , 해초비빔밥 , 재첩국

by 김부스 2024. 6. 1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지난 부산 포스팅에 이어서 세 번째 포스팅으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첫날 저녁시간에 방문했었던  부산 광안동에 위치한 할매재첩국 부산본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할매제첩국


 부산 광안동 할머니재첩국 부산본점

주소 : 부산 수영구 광남로 120번 길 8 / 광안동 198-1
영업시간 : 매일 06:00 ~ 21:00
전화번호 : 0507-1400-7658

 

 

 

반응형

 

 

메뉴판

 

메뉴판

 

저녁시간 때라 테이블에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고 다행히 웨이팅 없이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메뉴는 재첩정식, 재첩진국, 재첩덮밥, 재첩무침이 있었고

 

저는 첫 방문이라 가장 기본인 재첩정식을 주문했고 일행은 재첩진국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세팅

 

기본세팅

 

메인음식들이 나오기 전 기본반찬들은 가짓수도 많고 다양하게 나오니 식욕을 돋우기에 아주 좋았습니다ㅎㅎ

 

재첩과 밥을 잘 비벼서 싸 먹을 수 있는 데친 케일쌈과

 

밥과 먹으면 아주 찰떡인 밥도둑인 푹 조린 고등어조림도 나오더군요

 

 

SMALL

 

 

음식들의 등장

 

음식들의 등장

 

여러 가지 야채들과 해초가 송송 들어가 있는 해초비빔밥과 맑고 진해 보이는 국물의 재첩국이 등장했습니다!

 

다양한 반찬들과 함께 하니 한상 제대로 완성되었고 이제 먹부림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비빔밥

 

비빔밥

 

해초비빔밥에는 고추장과 참기름이 좀 뿌려져 있었고 밥에 넣어서 비벼 먹을 수 있게 된장도 같이 나왔습니다

 

된장도 잘 넣어서 쓱싹쓱싹 잘 비벼서 한 수저 크게 떠서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ㅋㅋ

 

맛있게 비빈 해초비빔밥과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재첩국

 

재첩국

 

재첩국은 외관상으로는 재첩이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수저로 쓱 뜨니 가라앉아있었던 재첩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뽀얀 국물의 고소하고 담백한 재첩국은 해초비빔밥과 곁들어서 먹으니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해초비빔밥

 

해초비빔밥을 먹으면서 중간중간 고소한 재첩국을 떠서 먹으니 목도 안 막히고 술술 잘 들어갔습니다

 

케일에 쌈을 싸서 먹을 때는 케일 위에 비빔밥을 한 수저 올리고 간장을 좀 올려서 싸서 먹어주고

 

크게 한 수저 떠서 밥 위에 맛있는 김치를 올려서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ㅎㅎ

 

아침시간 부터 식사가 가능하니 아침에 방문해서 아침식사로 먹고 하루를 시작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

 

 

 

2024.06.13 - [음식이야기 (국내)] - [부산 / 전포동 / 서면밀면] 물밀면 , 비빔면 , 만두

 

[부산 / 전포동 / 서면밀면] 물밀면 , 비빔면 , 만두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저번 부산 여행 포스팅에 이어서 두 번째 부산여행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는데요 부산여행을 생각하면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밀면을 빼놓을 수

kimbooth97.tistory.com

 

 

2024.04.07 - [음식이야기 (국내)] - [대전 / 갈마동 / 로얄라멘] 츠케멘 / 매운츠케멘 / 수제가라아게

 

[대전 / 갈마동 / 로얄라멘] 츠케멘 / 매운츠케멘 / 수제가라아게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점심약속이 있어서 갈리단길쪽을 방문했었는데요 어떤 음식을 먹부림 할지 고민하다가 예전에 일본 여행을 갔을 때 먹었던 츠케멘이 생각

kimbooth97.tistory.com

 

 

2024.04.22 - [음식이야기 (국내)] - [대전 / 은행동 / 동그라미] 잔치국수 / 꼬마김밥 / 옛날토스트

 

[대전 / 은행동 / 동그라미] 잔치국수 / 꼬마김밥 / 옛날토스트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고 가볍게 간식으로도 괜찮고 식사로도 먹어도 맛있는 대중적인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대전 은행동 목척교 근처에 위치

kimbooth97.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