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국내)

[대전 / 갈마동 / 로얄라멘] 츠케멘 / 매운츠케멘 / 수제가라아게

by 김부스 2024. 4. 7.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점심약속이 있어서 갈리단길쪽을 방문했었는데요

 

어떤 음식을 먹부림 할지 고민하다가 예전에 일본 여행을 갔을 때 먹었던 츠케멘이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츠케멘을 먹기 위해 방문했었던 대전 갈마동에 위치한 로얄라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게입구의 모습


 대전 갈마동 로열라멘 가게정보

주소 : 대전 서구 계룡로 367번 길 13 / 갈마동 265-19
영업시간 : 수요일-일요일 11:30 ~ 20:3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 라스트오더 20:00)
전화번호 : 0507-1403-9284
※ 매주 월요일, 화요일 정기휴무

 

 

반응형

 

메뉴판의 모습

 

메뉴판의 모습

 

점심시간쯤에 방문했는데 저희가 들어갈 때는 다행히 웨이팅이 없었고 저희 뒤에 오시는 분들부터 웨이팅이 걸렸습니다

 

테이블은 주방과 마주 보는 닷지 테이블들과 일반 테이블들이 여러 개 배치되어 있었고

 

주문은 테이블옆 키오스크에서 메뉴를 보고 선불로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저는 츠케멘을 일행은 매운 츠케멘을 주문했고 사이드 메뉴로 수제가라아게 제로 사이다 주문했습니다

 

 

기본 세팅

 

기본 세팅

 

저희는 닷지 테이블에 앉았고 테이블에는 단무지와 후추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내팻말에는 츠케멘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쓰여 있었으며

 

수프를 면에 부어서 먹으면 츠케멘의 본연의 맛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ㅎㅎ

 

SMALL

 

 

음식들의 모습

 

 

츠케멘과 매운 츠케멘, 수제가라아게가 등장했습니다!

 

츠케멘은 면추가를 해서 면이 푸짐해 보였고 큼지막한 차슈와 죽순조림, 김, 반숙계란이 올라가 있었고

 

수프는 걸쭉해 보였고 잘게 썬 파가 올라가 있었습니다

 

이제 먹부림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츠케멘의 맛과 식감

 

츠케멘의 맛과 식감

 

츠케멘의 굵은 중면은 탱글탱글했고 젓가락으로 들어보니 묵직했습니다ㅎㅎ

 

커다란 차슈는 잘 구워지고 삶아져서 식감이 무척 부드러웠습니다

 

츠케멘(つけ麺)이라는 이름은 찍어서 먹는 면이라는 뜻에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츠케멘의 맛과 식감

 

사진에 츠케멘이 먹음직스럽진 않게? 담겼지만 수프에 면을 담가서 먹어보니 담백하면서

 

진하고 고소한 수프의 맛과 탱글탱글한 면의 식감이 잘 어우러져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ㅎㅎ

 

김에 면을 함께 싸서 먹으니 김의 향이 더해져서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죽순조림과 반숙계란

 

죽순조림은 꼬들꼬들한 식감이어서 생소해서 신기한 식감이었고

 

반숙계란은 딱 우리들이 아는 잘 삶아진 계란의 맛이었습니다ㅎㅎ

 

 

 

 수제가라아게의 맛과 식감

 

수제가라아게의 맛과 식감

 

수제가라아게는 겉은 바삭바삭하며 속살은 부드러웠습니다ㅎㅎ

 

같이 나온 마요네즈를 좀 얹어서 먹어주니 입안에서 잘 어우러지는 맛이었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포스팅을 마치며 다른 포스팅을 작성해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