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국내)

20231124 대전 갈마동 백조한우마을 / 한우살치살 / 한우갈비살 / 청국장 / 냄비밥

by 김부스 2023. 12. 3.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도 하루를 알차게 끝마치고 평소에 자주 먹는 삼겹살이 아닌 귀한 한우를 먹으러 

 

대전 갈마동에 위치한 이름부터 값비싼 고기들이 있을 것 같은 백조한우마을을 방문했습니다

 

가게 입구의 모습


✔ 대전 갈마동 백조한우마을 가게정보

주소 : 대전 서구 신갈마로 172 1층, 2층 / 갈마동 338-7
전화번호 : 042-523-1592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2:00 ~ 22:30 (매주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일요일 X) / 라스트오더 : 21:40

 

 

입구쪽에 있는 다양한 고기들

 

입구 쪽에는 정육점처럼 다양한 고기들이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입구 쪽에서 먹고 싶은 고기를 보고 선택한 후 선결제하면 직원분들이 가져다주시는 방식이었습니다ㅎㅎ

 

다양한 종류의 고기들이 있어서 정말 고민이 되더군요!

 

 

한우 살치살과 한우 갈비살

 

꽤 긴 고민의 끝에 한우 살치살(꽃살)한우 갈빗살을 선택했습니다

 

한우라 그런지 때깔이 영롱했고 맛있어 보이지만 가격이 좀 후들후들하죠?ㅎㅎ

 

평소에 자주 못 먹는 고기이니만큼 오늘은 평소보다 더 맛있게 먹어야겠습니다

 

 

메뉴판의 모습

 

입구 쪽에는 고기들의 가격이 써져 있는 메뉴판과 가게 내부의 메뉴판에는

 

고기와 함께 곁들어서 먹을 수 있는 술종류들과 고기 먹고 난 후에 식사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써져 있었습니다

 

고기 먹고 난 후 술안주로 육사사시미나 육회도 좋을 것 같네요

 

 

기본 반찬들과 고기들의 모습

 

가게내부에는 연말이 다가오다 보니 사람들이 정말 많아서 붐볐고

 

불이 올라오기 전 다양한 반찬들과 아까 골랐던 고기들이 먼저 나왔습니다ㅎㅎ

 

SMALL

 

불의 모습

 

 

후끈한 불이 올라오고 추웠던 몸을 녹여주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영롱한 한우들을 달구어진 불판 위에 올려줄 시간입니다

 

 

한우 살치살의 모습

 

먼저 한우 살치살 먼저 불판 위에 올려주었습니다

 

고기의 때깔이 평소에 먹던 고기들과는 다른 영롱한 색깔이었고

 

사진으로는 생동감이 잘 안 담겨서 동영상으로도 찍어보았습니다ㅎㅎ

 

 

맛있게 구워지는 살치살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지는 살치살 아주 좋군요!

 

 

맛있게 구워진 살치살

 

한우를 먹는 방식에는 바싹 굽거나 좀만 익혀서 먹거나 하는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살짝 덜 익혀서 먹는 방법을 좋아합니다ㅎㅎ

 

한우라 그런지 다른 고기들보다 맛있는 건 기분 탓이겠죠?

 

 

맛있는 소맥한잔

 

맛있는 한우와 또 빠질 수 없는 소맥 한잔도 맛있게 제조하였습니다

 

시원하게 한잔 먹으니 며칠간의 피로가 소맥과 함께 싸악 내려가는 기분이 들었고

 

맛있는 한우와 소맥의 조합이 아주 금상첨화였습니다ㅎㅎ

 

 

한우의 모습

 

한우는 역시 한우의 맛이었습니다

 

그냥 아무것도 안 찍고 먹거나 다른 소스나 음식과 곁들어서 안 먹고 입에 넣자마자 녹았습니다

 

입안에서 고소한 맛, 담백한 맛 사실 맛표현보다는 그냥 한우라 맛있었습니다ㅋㅋ

 

 

한우의 모습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간장소스가 잘 스며든 양파와 곁들어서 먹으니 더 맛있었습니다

 

 이번 고기는 너무 많이 익힌 기분이군요ㅋㅋ

 

 

한우 갈비살

 

한우 갈빗살도 다치지 않게 살포시 불판 위에 올려주었습니다ㅎㅎ

 

청국장과 냄비밤

 

허전한 속을 달래주고 위해 보글보글 맛있게 뚝배기에 끓여져서 나온 청국장과 따끈따끈한 냄비밥도 주문했습니다

 

고기 먹고 난 후 냉면이나 국수 같은 면종류의 음식들도 좋지만 저는 역시 밥을 먹어줘야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진한 청국장이 구수하고 맛있었고 맛있는 밥과 궁합이 좋더군요

 

고기들도 맛나게 먹고 마무리까지 완벽했던 저녁식사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