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국내)

[대전 / 선화동] 1974 비래옥 본점 / 맑은 곰탕

by 김부스 2024. 3. 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뜨끈하고 담백한 맑은 곰탕에 밥을 말아서 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전 선화동에 위치한 1974 비래옥 본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게입구의 모습


 대전 선화동 1974 비래옥 본점 가게정보

주소 : 대전 중구 중앙로 129번 길 22 1층 비래옥 / 선화동 32-7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10:00 ~ 22:00 (15:00 ~ 16:00 브레이크타임 / 21:3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 0507-1431-7943
추석연휴, 설날연휴 당일은 휴무 / 중앙로역 7번 출구 근처 위치

 

 

 

반응형

가게내부의 분위기

 

가게내부의 분위기

 

가게내부는 넓은 공간이었으며 방문했을 때는 저녁시간이 좀 넘은 시간이라 손님들이 많이 계시지는 않았습니다

 

벽에는 여러 연예인분들이라 유명하신 분들이 방문하셨을 때 해주시고 간 싸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ㅎㅎ

 

SMALL

 

 

메뉴판의 모습

 

메뉴판의 모습

 

메뉴판은 큼지막한 글자와 사진이 있어서 보기 편했고 다양한 메뉴들과 술안주들이 보였습니다ㅎㅎ

 

이날은 얼큰한 국물보다 맑은 국물이 생각나서 맑은 곰탕 특 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세팅

 

기본세팅

 

기본 세팅은 매콤한 맛의 김치와 맵지 않은 깍두기, 기호에 따라먹을 수 있는 소스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맑은 곰탕의 맛과 식감

 

맑은곰탕의 맛과 식감

 

커다란 뚝배기에 계란 고명과 파가 올라가 있는 펄펄 끓는 맑은 곰탕이 등장했습니다!

 

숟가락으로 한번 쓰윽 떠서 올려보니 고기들과 내용물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었습니다ㅎㅎ

 

 

맑은곰탕의 맛과 식감

 

뜨끈한 맑은 국물을 먹으니 추웠던 몸이 따뜻해지는 기분이었고 고기의 식감은 부드러우며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역시 찬바람 부는 추운 날에는 든든하고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국밥만 한 음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ㅎㅎ

 

 

맑은곰탕의 맛과 식감

 

쫄깃쫄깃한 당면도 건져서 먹으니 입안에서 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ㅎㅎ

 

 

맑은곰탕의 맛과 식감

 

건더기들을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는 마무리로 빼놓지 않고 공깃밥을 말아줘서 야무지게 먹어주었습니다ㅎㅎ

 

맑은 곰탕의 국물에 공깃밥을 말아서 숟가락으로 크게 떠서 매콤한 김치를 한 조각 올려서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개인적으로 추운 겨울철에 생각나는 음식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 뜨끈한 국밥이 자주 생각나는데 뜨끈한 국밥 한 그릇으로 추웠던 몸도 녹이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방문했던 비래옥은 곰탕 안에 여러 가지 건더기도 풍부하게 들어있었고 고기의 식감도 부드러웠으며 건더기들을 다 먹고 난 후 공깃밥을 말아서 먹으니 속도 든든해지고 알차게 먹은 기분이었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포스팅을 마치며 다른 포스팅을 작성해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