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 (해외)

[태국 / 사판탁신역] 짜런쌩 씰롬 / 족발덮밥 / 카오카무 / 남찜카무

by 김부스 2023. 12. 2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김부스입니다ㅎㅎ

 

오늘 제가 작성한 포스팅은 예전에 예능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태국 편에서 백종원 님께서 맛있게 드신 카오카무, 우리말로

 

카오가 밥, 카무가 족발, 바로 음식이름부터 맛있을 것 같은 족발덮밥이 유명한 가게가 있다고 아침식사 겸 방문했던

 

사파탁신역 근처에 위치한 짜런쌩 씰롬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가게입구의 모습


✔ 태국 짜런쌩씰롬 가게정보

주소 : Soi Charoen Krung 49, Suriya Wong,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am 07:00 ~ pm 13:00 (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전화번호 : 66-2-234-8036

 

반응형

 

▶가게 내부의 모습과 분위기

 

 

가게내부의 모습과 분위기

 

 

좌석은 외부 좌석과 와 내부 좌석이 있었는데 저희는 외부좌석은 자리가 없어서 내부 좌석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영업을 이른 오전시간부터 오후 좀 넘은 시간까지 밖에 안 해서 10시 쫌 넘은 시간에 방문했는데도  많은 분들이 벌써 드

 

시고 계셨고 관광객분들도 많이 오시지만 태국 현지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드시러 오시는 식당이었습니다ㅎㅎ

 

미슐랭 가이드에도 여러 번 소개가 되었더군요

 

 

▶메뉴판의 모습

 

메뉴판의 모습

 

메뉴들은 큰 크기(320밧 / 12800원), 두 번째 크기(160밧 / 6400원)이었고

 

저희는 다음 크기 (70밧 / 2800원) 두 개와 밥(10밧/ 400원)은 별도로 시켜야 돼서 밥도 2개 같이 주문했습니다ㅎㅎ

 

지금 드는 생각인데 큰 크기의 족발덮밥을 먹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라고 생각이 드네요ㅋㅋ

SMALL

 

▶음식들의 맛과 식감

 

음식들의 맛과 식감

 

주문한 맛있어 보이는 족발 두 개와 그 옆에 고수 그리고 밥이 등장했습니다!

 

처음 본 느낌은 큼지막한 족발 한 덩이와 밥이 같이 등장하니 왜 족발덮밥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었고

 

이제까지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음식의 유형이었습니다ㅎㅎ

 

 

맛과 식감

 

우선 식감은 보통 저희가 먹는 족발이랑 다르게 훨씬 더 오래 삶아서 보통 족발보다 더 부드럽고 식감이 좋았습니다

 

부드럽기도 하지만 야들야들한 표현에 더 가까울 것 같고 포크로만 살을 발라서 먹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국물은 간장향의 진한맛이 나서 맛있었고 부드러운 살코기에 잘 배여서 밥과 함께 먹기에 조합이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맛과 식감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남찜카무라고 하는 고추하고 마늘을 다져서 식초에 절여서 만든 소스가 있었는데 

 

가게 종업원분한테 작은 그릇을 달라고 해서 소스를 작족발을 먹다가 느끼함을 느낄 때 소스를 찍어서 먹어주면

 

느끼함도 바로 잡아주고 족발덮밥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 포스팅을 마치며

밥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족발덮밥이라는 음식은 먹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는데 먹어보니 식감도 부드럽고 간도 맛있게 잘

 

맞았고 그리고 밥이랑 먹기에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은 음식이었습니다. 족발이라는 음식을 싫어하시지 않는 분들이라면 

 

밥이랑 같이 먹을 수 있는 족발덮밥이라는 음식을 호불호 없이 좋아하실 것 같고 영업시간이 오후시간까지 하지 않는 게

 

단점이지만

오전에 아침대용으로 가볍게 드시고 그날 여행 스케줄을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LIST

댓글